바세린바른입술 '립테라피' vs 챕스틱 '100년간 키스 후원'…립케어 감성 광고史

입력 2019-11-07 11:43 수정 2019-11-07 13: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바세린바른입술 '립테라피' 꽃잎 CF 전개

(출처=바세린, 챕스틱 CF 영상 캡처)
(출처=바세린, 챕스틱 CF 영상 캡처)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건조해지는 입술로 립케어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바세린이 이른바 '바세린바른입술'이란 캐치프레이즈로 립테라피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바세린바른입술'을 강조하는 립테라피 CF 영상은 제품의 효능을 감성과 연결짓는 차원에서 설득력이 크다. 분홍빛 장미꽃 잎을 입술 형태로 펼쳐두고, 바세린을 바른 꽃잎과 바르지 않는 꽃잎으로 나눠 72시간동안 경과를 보여주는 게 주요 내용이다. 바세린을 바른 꽃잎이 색상과 부드러움을 유지한 데 반해, 바르지 않은 꽃잎이 검게 변하하고 바람에 날아가는 모습은 시각적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바세린바른입술'을 꽃잎에 치환한 립테라피 광고에 비해 또다른 립케어 브랜드 챕스틱는 감성 마케팅을 더욱 적극 활용해 왔다. 특히 지난 2012년 진행한 광고에서는 "100년간 세계인의 키스를 후원해 왔다"라는 문구와 더불어 커플들의 달콤한 키스의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이돌 레시피와 초대형 상품…편의점 음식의 한계 어디까지?[Z탐사대]
  • 제니와 바이럴의 '황제'가 만났다…배스 타올만 두른 전말은? [솔드아웃]
  • 단독 금감원, 가상자산거래소에 감독분담금 청구한다
  • "중국이 중국했다" 손흥민·이강인 향한 좁은 속내…합성사진 논란
  • 쿠팡 "'평생 먹은 것 중 제일 맛없다'는 직원 리뷰가 조작?" 공정위에 반박
  • “동해 석유=MB 자원외교?”...野, 의심의 눈초리
  •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라”...쉬지 않고 뻗어나가는 ‘뉴월드’ [정용진號 출범 100일]
  • 집단 휴진 거부한 아동병원, 의협 회장 맹비난 "'폐렴끼' 만든 사람들"
  • 오늘의 상승종목

  • 06.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918,000
    • +0.06%
    • 이더리움
    • 5,060,000
    • +2.3%
    • 비트코인 캐시
    • 609,000
    • +2.01%
    • 리플
    • 698
    • +3.56%
    • 솔라나
    • 206,000
    • +1.28%
    • 에이다
    • 588
    • +0.34%
    • 이오스
    • 938
    • +1.74%
    • 트론
    • 163
    • -1.81%
    • 스텔라루멘
    • 139
    • +1.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750
    • +1%
    • 체인링크
    • 21,130
    • +0.81%
    • 샌드박스
    • 544
    • +0.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