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 미국 K뷰티 유통채널 '소코글램' 입점..."미국 시장 본격 진출"

입력 2019-07-31 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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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메디힐)
(사진제공=메디힐)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메디힐은 미국의 대표 K-뷰티 유통 채널인 '소코글램(Soko Glam)'의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입점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메디힐은 지난달 뉴욕 소호에서 진행된 소코글램 팝업스토어 기자회견에서 '메디힐 특별존'을 열고 미국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춘 전용 제품을 선보였다. 당시 소코글램 팝업스토어 기자회견장에서 샤롯 조(Charlotte Cho) 소코글램 총괄대표는 "내가 너무나 사랑하고 오랫동안 사용한 한국 1위 시트 마스크를 소코글램에서 처음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메디힐을 소개했다. 팝업스토어는 8월 18일까지 이어진다.

소코글램 온라인 몰에서는 1일부터 판매가 시작됐고, 올가을 추가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도 메디힐은 미국 내에서 인플루언서 파티를 여는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8일에는 메디힐 미국 앰버서더로 선정된 메이크업 아티스트 ‘다니엘 마틴’을 소개하는 프라이빗 디너파티를 LA에서 진행했다.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 미디어 관계자 등이 초대돼 메디힐 브랜드와 앰버서더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20일에는 500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미디어 관계자들이 초대된 ‘크리에이트 & 컬티베이트 셀프케어 서밋’ 행사에서 메디힐 부스를 열었다. 미니 마스크팩 시연 행사와 대형 모래시계 아트, 마스크팩 전시가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메디힐이 입점한 소코글램은 2012년 한국계 뷰티 칼럼니스트 '샬롯 조' 부부가 설립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K-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미국 뷰티 인플루언서와 미디어에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통해 한국 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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