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분기 영업이익 694억 원…전년比 19.17%↑

입력 2019-07-22 16:39 수정 2019-07-23 10: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반기, 지역 맞춤별 전략으로 상승세 이어나갈 계획

▲제일기획 올해 1, 2분기 실적 (자료=제일기획)
▲제일기획 올해 1, 2분기 실적 (자료=제일기획)

제일기획은 22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8633억 원, 영업이익 69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오히려 19.17% 증가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인력 투자가 늘었지만, 내실경영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해외 주요 광고제에서 성과를 거뒀다.

5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9 원쇼 광고제 시상식에서는 은상 2개, 동상 3개 등 총 25개 본상을 받기도 했다.

기존 국내 광고회사 최다 수상 기록은 지난해 제일기획이 세운 21개였다.

제일기획은 하반기에도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해 지역 맞춤별 전략을 추진하고, 신규 광고주를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유럽에서는 플랫폼 중심의 신사업을 지속 개발하고,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는 이커머스(e커머스)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법정상속분 ‘유류분’ 47년만에 손질 불가피…헌재, 입법 개선 명령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무속인' 논란에 입 열었다…"BTS 군대? 뉴진스 생각한 엄마 마음"
  • '범죄도시4' 개봉 2일째 100만 돌파…올해 최고 흥행속도
  • “안갯속 경기 전망에도 투자의 정도(正道)는 있다”…이투데이 ‘2024 프리미엄 투자 세미나’
  • "한 달 구독료=커피 한 잔 가격이라더니"…구독플레이션에 고객만 '봉' 되나 [이슈크래커]
  • 단독 교육부, 2026학년도 의대 증원은 ‘2000명’ 쐐기…대학에 공문
  • 양현종, '통산 170승' 대기록 이룰까…한화는 4연패 탈출 사력 [프로야구 25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418,000
    • -3.69%
    • 이더리움
    • 4,530,000
    • -3.23%
    • 비트코인 캐시
    • 689,500
    • -5.55%
    • 리플
    • 754
    • -4.8%
    • 솔라나
    • 211,400
    • -7.12%
    • 에이다
    • 681
    • -6.33%
    • 이오스
    • 1,251
    • +0.72%
    • 트론
    • 164
    • +0.61%
    • 스텔라루멘
    • 165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500
    • -6.85%
    • 체인링크
    • 21,450
    • -3.47%
    • 샌드박스
    • 658
    • -8.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