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은 인형이 아니라 가족" 제일기획-G마켓, 캠페인 영상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돌파

입력 2019-07-04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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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과 쇼핑 플랫폼 G마켓이 함께 제작한 ‘반려견 쇼핑 금지’ 영상(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과 쇼핑 플랫폼 G마켓이 함께 제작한 ‘반려견 쇼핑 금지’ 영상(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G마켓과 함께 제작한 ‘반려견 쇼핑 금지’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5월 30일에 공개된 이 영상은 현재 조회수 1016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유기 동물의 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반려견에 대한 책임감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은 한 아이에게 사랑을 받던 강아지 인형이 관심에서 멀어지다가 결국 버려지는 과정과 유기견의 모습을 반전 구성으로 보여주며 “반려견은 인형이 아니라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쇼핑을 장려해야 할 쇼핑 플랫폼이 ‘(반려견을) 쇼핑하지 말라’고 호소하는 ‘역발상’ 메시지가 캠페인에 진정성을 더하고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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