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디저트 프랜차이즈 뜬다…대만샌드위치부터 흑당까지

입력 2019-06-26 16: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장기적인 불황으로 창업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대만 관련 외식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단 맛이 특징인 대만샌드위치에 흑당버블밀크티 열풍까지 불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해외여행 보편화로 대만 여행객이 증가한 데다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단 맛과 매운 맛을 찾는 이들이 증가한 것도 대만외식 아이템이 인기를 얻는 요인으로 분석했다.

특히 대만 샌드위치는 커피전문점과 빙수전문점이 레드오션화되면서 틈새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활발하게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대만 샌드위치 브랜드는 4~5개에 이른다.

이 중 풍성호 대만 샌드위치는 일일 3000개 완판이라는 매출 기록을 세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본사에서 생산된 샌드위치가 당일 배송돼 주방이 없고, 바코드만 찍을 수 있다면 누구라도 매장 운영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풍성호는 가맹사업 5개월 만에 70호점 오픈 계약을 완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윤인철 광주대학교 물류유통경영학과 교수는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건비 부담이 높아지면서 외식업계에서 1인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라며 “주부 등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면서도 노동력이 강하지 않은 아이템이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또 천만 노리는 ‘범죄도시4’,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단독 두산그룹, 3년 전 팔았던 알짜회사 ‘모트롤’ 재인수 추진
  • 기후동행카드, 만족하세요? [그래픽뉴스]
  • 단독 저축은행 건전성 '빨간불'에 특급관리 나선 금융당국 [저축銀, 부실 도미노 공포①]
  • 野 소통 열어둔 尹, 이재명 언제 만나나
  • 또 한동훈 저격한 홍준표 “주군에게 대들다 폐세자되었을 뿐”
  • 오늘의 상승종목

  • 04.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282,000
    • -1.63%
    • 이더리움
    • 4,499,000
    • -1.27%
    • 비트코인 캐시
    • 715,000
    • +1.85%
    • 리플
    • 732
    • +0.27%
    • 솔라나
    • 200,700
    • -1.18%
    • 에이다
    • 666
    • -0.6%
    • 이오스
    • 1,091
    • -0.73%
    • 트론
    • 162
    • -3.57%
    • 스텔라루멘
    • 163
    • +1.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750
    • +0.21%
    • 체인링크
    • 19,740
    • -0.15%
    • 샌드박스
    • 644
    • +1.2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