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생활의 달인' 비빔국수의 달인, 춘천서 꾸준히 사랑받는 특별한 맛의 비법은 이것!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게티이미지)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 없음.(게티이미지)

'생활의 달인' 비빔국수의 달인이 강원도 춘천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특별한 맛의 비법을 공개한다.

11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강원도 춘천시 시장 안에 위치한 작은 가게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비빔국수의 달인 양한순(63) 씨를 만난다.

'생활의 달인' 비빔국수의 달인이 만든 비빔국수는 겉모습은 투박하지만 손맛을 가득 담은 국수는 한 입 먹는 순간 감탄을 자아낸다.

그 맛의 핵심은 바로 은은한 단맛이 특징인 양념장에 있다. 그 맛을 위해서는 세 가지 과정이 필요한데 우선 첫 번째로 뜨거운 물에 데친 사과를 강판에 갈아내는 것이다. 번거롭긴 하지만 기계의 힘을 빌릴 때보다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두 번째로 곱게 갈은 무와 양파를 미리 준비한 다음 조청에 재운 도라지에 증기를 쐬어 단물을 만들어 장시간 졸인다.

마지막으로 으깬 밥을 넣어 식힌 후 고춧가루와 함께 버무리면 '생활의 달인' 비빔국수의 달인만의 특제 양념장이 완성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또 다른 인기메뉴인 잔치 국수에 들어가는 육수 역시 남다른 과정을 거친다. 단순한 국수 한 그릇이지만 그 안에 담긴 달인만의 정성과 노력이 담겨 있다.

최고의 맛을 위해서라면 고단함과 노력을 끊임없이 고집하겠다는 비빔국수의 달인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1일 밤 8시 55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