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P2P금융 코리아펀딩, 예비공모주 ‘전진바이오팜’ 주식 담보 펀딩 출시

P2P금융 코리아펀딩은 상장을 앞두고 있는 종목 중 제약ㆍ바이오 기업 중 하나인 ‘전진바이오팜’이라는 회사의 주식을 이용한 ‘전진바이오팜 주식담보 펀딩’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펀딩은 ‘전진바이오팜’이라는 회사에서 자금조달을 요창한 것이 아닌 ‘전진바이오팜’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소액주주가 주식을 담보로 자금조달을 요청한 것이다.

‘전진바이오팜’은 2004년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천연소재 라이브러리를 구축해 유해생물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고 감소시키는 피해 감소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생충 피해 감소제 부분을 연구 및 개발해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 기업의 IR과 수요예측 날짜가 정해졌으며 이 외의 상장을 하기 위한 절차들을 하나하나씩 밟아 나가고 있다.

‘전진바이오팜’ 주식 담보 펀딩의 수익률은 연 16.0%이며 투자기간은 6개월이다.

이자는 매월 25일에 지급한다. 만기일시상환 상품에 투자수수료는 무료다.

투자자 보호장치로 ‘전진바이오팜’ 주식을 1만주 설정했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을 담보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 받을 수 있는 업체로 장외주식에 관련된 다양한 특허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안정적인 자금 조달을, 상품에 투자한 투자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장외주식을 담보로 많은 자금을 조달 받기는 쉽지 않지만 코리아펀딩은 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 시기에 맞춰서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코리아펀딩의 인터넷 주식 청약의 사전예약을 절찬리 진행 중에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