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 2주만에 30만개 완판… 60만개 추가 생산

입력 2018-08-09 08: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CJ제일제당)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달 말 선보인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이 출시 2주 만에 30만 개 전량 판매됐다. 이에 60만 개를 추가 생산한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26일부터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 7종이 2주 만에 완판됐다고 9일 밝혔다.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은 ‘햇반컵반’에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보검을 디자인한 기획상품으로, 지난달 햇반컵반 누적판매 1억 개 돌파를 기념해 특별히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을 준비하면서 판매 종료 시점을 이달 말로 예상했다. 대형마트 기준 평소 햇반컵반 30만 개가 판매되는 기간이 1개월 정도 소요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초반부터 인기를 끌며 10일 만에 20만 개 넘게 팔렸고,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속도로 품절 대란까지 예상돼 추가로 60만 개를 생산했다.

이번 성과는 한정판으로 호기심을 자극했고, 브랜드 모델을 제품 전면에 디자인하며 차별화한 결과로 보고 있다. 또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소비가 급증했고, 다양한 메뉴와 독보적 맛 품질, 조리 간편성이 특징인 ‘햇반컵반’도 탄력을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 추가 물량도 조기에 전량 판매될 수 있도록 영업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햇반컵반’은 최근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1억 개, 누적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했다. 출시 첫해부터 2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한 ‘햇반컵반’은 이듬해 2배 이상 성장한 500억 원대의 매출 성과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지난해 매출도 전년 대비 60%에 달하는 성장을 보이며 800억 원을 훌쩍 뛰어넘었다. 시장점유율도 60%대를 기록하며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아일릿 카피 때문" 민희진 주장 반박한 하이브 CEO…전사 이메일 돌렸다
  • 임영웅·아이유·손흥민…'억' 소리 나는 스타마케팅의 '명암' [이슈크래커]
  • 중소기업 안 가는 이유요?…"대기업과 월급 2배 차이라서" [데이터클립]
  • 법무부, ‘통장 잔고 위조’ 尹대통령 장모 가석방 보류
  • 윤보미·라도, 8년 열애 인정…"자세한 내용은 사생활 영역"
  • 단독 ‘70兆’ 잠수함 사업 가시화…캐나다 사절단, K-방산 찾았다
  • 단독 삼성전자 엄대현 법무실 부사장, 이례적 ‘원포인트’ 사장 승진
  • U-23 아시안컵 8강 윤곽…황선홍 vs 신태용 ‘운명의 대결’
  • 오늘의 상승종목

  • 04.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145,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0.58%
    • 비트코인 캐시
    • 736,500
    • -0.07%
    • 리플
    • 790
    • +1.8%
    • 솔라나
    • 228,600
    • +3.11%
    • 에이다
    • 733
    • -1.35%
    • 이오스
    • 1,204
    • +0.42%
    • 트론
    • 163
    • +0.62%
    • 스텔라루멘
    • 168
    • -0.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4,000
    • +0.29%
    • 체인링크
    • 22,050
    • -1.03%
    • 샌드박스
    • 706
    • -0.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