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엔터ㆍF&B 등 ‘멀티플랫폼 문화기업’ 도약

▲(왼쪽부터 시계방향)에잇디 시티카페, 에잇디 서울, 타따블(사진제공=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왼쪽부터 시계방향)에잇디 시티카페, 에잇디 서울, 타따블(사진제공=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이에스브이의 100% 자회사 에잇디 크리에이티브(8D CREATIVE GROUP, 이하 에잇디)가 엔터테인먼트 및 패션, F&B 분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에잇디는 지난 6월 미국 빌보드의 한국지사인 빌보드코리아와 함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들의 관련 옷을 주문 받아 제작하는 패션 사업 영역까지 진출했다.

에잇디가 강남 테헤란로에 운영하고 있는 ‘에잇디 시티카페’는 창고형 마트와 카페를 결합하며 신개념 카페문화를 선도해 왔다.

에잇디 시티카페는 지난해 3월 오픈 당시 한국 관광객 사이에서 유명해진 ‘3시 15분 밀크티’를 기본으로 대만 및 아시아 지역의 인기 디저트를 판매한 이후, 빅데이터 전담팀을 꾸려 고객의 수요를 분석하는 등 새로운 콘셉트로 차별화를 꾀하기도 했다.

에잇디 카페는 외부 음식 반입을 허용하고 프리미엄 배달 어플리케이션 우버이츠(Uber Eats)와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한 신선 식품 유통업체인 유어 프리지와 협업해 샐러드 자판기를 매장에 설치해 여성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에잇디 서울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CJ오쇼핑 패션 편집 셀렙숍, 네이버 TV 웹예능 ‘포토피플’ 제작 발표회, ‘푸마 우먼스 클럽(PUMA WOMEN’S CLUB)’ 등의 행사가 이 곳에서 열렸다.

▲에잇디 연습생 강혜원(사진제공=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에잇디 연습생 강혜원(사진제공=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이 밖에도 에잇디는 이미 압구정에서 핫플레이스로 소문난 태국식 레스토랑 ‘타따블(THA TABLE)’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남역에 위치한 왕연어 초밥 전문점 ‘스스시시’와 유러피안 소울 푸드 콘셉트의 캐주얼 다이닝 ‘토프(Taupe)’의 정식 오픈도 앞두고 있다. 특히 ‘토프’는 가오픈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예약 대기만 2주가 넘어 새로운 핫플레이스 등극을 예감케 하고 있다.

에잇디 관계자는 “F&B 사업을 기반으로 최근 엔터테인먼트와 패션 사업 분야 등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라며 “멀티 컬처 플랫폼 팀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한류 문화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잇디는 잠재력 있는 우수 아티스트를 발굴해 음반 제작, 공연 및 패션 사업, 콘텐츠 등 문화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실제 에잇디의 연습생인 강혜원은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48’ 출연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혜원은 지난 3일 방송을 통해 공개한 두 번째 순위 발표 결과에서 무려 22단계나 상승한 종합 3위를 기록한데 이어, 지난 7일 오전 10시 공개된 실시간 중간 집계에서는 2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