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신간 안내] ‘물론이죠, 여기는 네덜란드입니다’, 한국인의 눈으로 본 네덜란드의 실제 모습은?

◇물론이죠, 여기는 네덜란드입니다/ 김선영/ 에이엠스토리/ 1만4500원

히딩크의 나라, 풍차의 나라, 튤립의 나라로만 기억되는 네덜란드의 실제 모습은 어떨까.

‘물론이죠, 여기는 네덜란드입니다’의 저자 김선영 씨는 이 책을 통해 네덜란드의 실제 모습을 네덜란드인의 에피소드를 통해 자세히 소개한다.

네덜란드는 세계 최초로 안락사와 동성애를 인정한 나라이자 최근 우리 사회에서 이슈가 되는 낙태 또한 허용하고 있는 나라다. 또한 마약과 성매매가 모두 합법인 개방적인 나라이기도 하다.

하지만 낙태 횟수는 오히려 아주 낮은 편이며, 네덜란드인들의 마리화나 흡연율은 미국이나 다른 유럽에 비해 오히려 낮다. 성범죄율도 주변 나라보다 현저히 떨어진다.

저자는 우연한 기회로 네덜란드에 살면서 그곳에서 만난 네덜란드 사람들의 32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우리에겐 무척이나 낯선 네덜란드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특히 저자는 네덜란드에 대해 “우리나라보다 작은 네덜란드는 극단적인 가난도, 타인에 대한 무관심도, 패배주의도 없는 나라다. 개방성과 수용성이 개인에게 행복감과 만족감을 줄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설명한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