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뉴스] 국내 소비자 가장 많이 찾는 모바일 마켓은?… 11번가-G마켓-네이버 순

입력 2017-07-25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사용률이 가장 높았던 모바일 오픈마켓은 11번가, G마켓, 네이버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시장조사기관인 오픈서베이는 전국 20~49세 이용자 1000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주로 쓰는 오픈장터 앱이 무엇인지를 묻는 항목(복수답변)에서 11번가가 38.3%로 가장 답변율이 높았다. G마켓이 26.8%로 2위였고 네이버는 15.5%, 옥션은 13.9% 순이었다. 작년 하반기와 비교했을 때 11번가·G마켓·옥션 모두 “주로 쓴다”는 답변율이 1.3∼1.9%포인트씩 떨어진 반면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에 6.9%포인트가 뛰어 4개 상위 서비스 중 유일하게 이용률이 상승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주요 판촉 경로로 쓰는 소셜커머스 부문에서는 쿠팡을 주로 많이 쓴다는 답변이 45.1%로 가장 많았다. 위메프는 30.8%, 티몬은 23.2%로 각각 조사됐다.

유통 기업 산하의 종합 쇼핑몰 앱 분야에서는 CJ몰을 주로 쓴다는 답변이 24.9%로 1위였다. 신세계그룹의 SSG닷컴이 20.1%, GS숍이 18.1%, 롯데닷컴이 17.2%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에서 스마트폰으로 쇼핑한다는 답변은 87.7%로 PC로 물건을 산다는 응답(79.9%)을 추월해 인터넷 쇼핑에서 모바일이 대세가 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범죄도시4’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범죄도시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꽁냥이 챌린지 열풍…“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3,305,000
    • +0.1%
    • 이더리움
    • 4,475,000
    • -0.62%
    • 비트코인 캐시
    • 699,000
    • -1.62%
    • 리플
    • 737
    • -0.27%
    • 솔라나
    • 208,800
    • +0.05%
    • 에이다
    • 687
    • +2.08%
    • 이오스
    • 1,137
    • +1.97%
    • 트론
    • 161
    • +0%
    • 스텔라루멘
    • 164
    • +1.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200
    • -2.38%
    • 체인링크
    • 20,420
    • +0%
    • 샌드박스
    • 647
    • +0.1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