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고등래퍼’ 장용준, 父 ‘청문회 저격수’ 장제원에 세인트폴 재학… 新 귀족 집안

[이투데이 임성엽 기자]

(출처= 장제원 SNS.)
(출처= 장제원 SNS.)

'고등래퍼'에서 출중한 랩 실력으로 화제를 모은 장용준이 랩 실력 외에도 아버지가 장제원 바른정당 의원이란 사실이 밝혀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방영된 Mnet '고등래퍼'에서는 세인트폴국제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장용준이 등장해 화제고 떠올랐다.

이날 방송에서 장용준은 “솔직히 저 이런 거(방송) 나오는 거 싫어하거든요”라며 "내 실력은 내가 잘 아니까 방송에 나오지 않아도 됐다. 그래도 나를 알려야 하니 나왔다"고 남다른 ‘스웩’(자신감)을 드러냈다.

예심에서 장용준은 간단하게 자신의 이름을 소개하고 "랩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제원 의원은 학교법인 동서학원으로 동서대, 부산디지털대, 경남정보대 등 여러 개의 사학법인을 운영하는 전 민주정의당 국회부의장 장성만 목사의 차남이다.

또한 장용준이 다니는 세인트폴국제학교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세인트폴 국제학교는 서울에 있는 학교로 아이비리그를 준비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춘 학교다. 미국 국무부로부터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위임받아 시행하는 미국 내 비영리재단 ‘Nacel Open Door’가 설립한 글로벌 초·중·고등학교 교육기관이다. 이에 미국학교 학생들처럼 수업을 듣고 학점을 이수해서 미국, 영국 등의 명문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세인트폴 국제학교에 대한 관심으로 11일 오전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