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ㆍ국민체감도 조사

입력 2012-09-11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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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는 이달 중순부터 공공기관에 대한 고객만족도와 국민체감도를 조사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173개 공공기관 서비스를 직접 제공 받는 1차 고객에 대한 개별면접과 현장출구조사 방식으로 이뤄진다. 국민체감도는 10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설립목적에 부합되는지, 사회ㆍ윤리적 책임을 잘 지키고 있는지에 대한 국민 인식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전화조사 방식으로 조사된다.

재정부는 이번 조사결과를 오는 12월 발표해 내년도 공공기관 업무계획 수립에 활용하고 2012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워크숍 개최, 컨설팅 등을 통해 기관별 맞춤형 고객만족경영 향상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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