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A생명은 이달 19일 인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서 임직원 송년회인 ‘2025 Year-end Staff Celebration’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약하자(Reaching the Next Level)'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올 한 해 성과 리뷰와 내년도 전략적 도약을 위한 조직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이날 현장에는 AIA생명 촹 네이슨 마이클 대표이사와 자회사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공태식 대표를 비롯해 양사 임직원 약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AIA생명 촹 네이슨 마이클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AIA생명 및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2025년도 성과 리뷰, 2026년 경영전략 발표 등을 공유하며 앞으로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올해도 AIA생명과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임직원들이 추천하고 선정하는 ‘AIA 올해의 임직원 어워드’가 진행됐다. 이 시상은 △명확성(Clarity) △용기(Courage) △인간미(Humanity) △리스크·컴플라이언스 및 소비자 보호(Risk, Compliance & Consumer Protection)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등 총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5명의 임직원이 한 해 동안의 공헌을 인정받아 수상 받았다.
더불어 임직원이 직접 참여한 ‘AIA 갓 탤런트(AIA’s Got Talent)’와 스페셜 게스트 공연도 이어지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더불어 복고 감성의 현대적 재해석을 의미하는 ‘뉴트로(Newtro)’를 테마로 한 베스트 드레서 콘테스트와 럭키 드로우가 진행돼, 전 임직원이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며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AIA생명은 2025년 한 해 동안 ‘채널 경쟁력 강화’, ‘고객경험 혁신’, ‘소비자보호 고도화’, ‘헬스·웰니스 및 ESG 활동 전개’ 등의 성과를 이뤄왔다.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는 LLM 기반 AI OCR을 보험금 청구·심사 프로세스에 적용해 신속 지급을 고도화하고, 고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보험사기 의심 사례를 적발하는 등 공정한 지급과 소비자 보호를 강화했다.
또한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NCFFDS) 고도화 및 임직원 참여형 소비자보호 아이디어 공모전 등 예방 중심의 소비자보호 활동을 지속 전개했으며, 브랜드·사회적 가치 영역에서는 JTBC 서울마라톤 3년 연속 후원과 기부 캠페인,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정원 조성, 토트넘 홋스퍼와의 스폰서십 연계 프로그램 개최, AIA타워 LEED 인증 획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이라는 기업 소명을 사업 전반에서 입체적으로 구현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