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는 올해 8월 재단장한 발리점이 오픈 직후 7주간(8월21일~10월10일) 누계 매출이 리뉴얼 이전 대비 50% 상승했으며, 객수는 약 3배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발리점의 성과는 ‘K푸드와 신선식품 중심의 먹거리 진열 확대 전략’이 현지 소비자와 해외 관광객에게 주효했던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앞서 롯데마트는 리뉴얼을 통해 기존 60% 수준이었던 먹거리 진열 면적을 90%까지 확대했다. 더불어 기존 6611㎡(2000평) 규모의 도매 매장으로만 운영하던 발리점을 4958㎡(1500평)의 그로서리 전문 매장과 1652㎡(500평) 규모의 도매 매장으로 재구성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발리점에서 가장 큰 호실적을 보이는 곳은 '롱 델리 로드'다. 롯데마트는 리뉴얼 당시 현지 K푸드 수요에 대응하고자 즉석조리 식품 전문 공간인 '요리하다 키친'과 자체 피자 브랜드 '치즈앤도우'로 구성된 롱 델리 로드를 매장 입구에 전면 배치했다.
현재 '요리하다 키친' 코너에서는 총 100여 가지의 K푸드를 판매해 많은 현지인 방문객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10월에는 저녁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포차 콘셉트의 '파티오 서울' F&B 매장을 오픈해 방문객들의 체류시간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