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커머스 키우는 CU, ‘겟 커피’ 배달 서비스 시작

입력 2025-09-22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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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이달 22일부터 ‘겟(get) 커피 배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편의점 퀵커머스 영역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이달 22일부터 ‘겟(get) 커피 배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편의점 퀵커머스 영역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이달 22일부터 ‘겟(get) 커피 배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편의점 퀵커머스 영역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겟 커피 배달 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직접 점포를 방문하지 않아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과 커피 전문점이 문을 닫은 시간에도 직접 원두를 내린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겟 커피 배달 서비스는 배민스토어를 통해 전국 2000여 개 점포에서 개시하고 향후 가맹점주들의 추가 운영 신청을 받아 올해 말까지 4000개 점포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U가 편의점 배달 상품을 즉석 원두커피까지 확장하고 있는 이유는 비대면 소비와 즉시 배송 수요의 증가로 국내 퀵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퀵커머스의 시장 규모는 2020년 3500억 원에서 올해 4조 원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편의점이 그 중심 채널로 급부상하며 CU의 배달 서비스 매출 신장률 역시 2023년 98.6%, 2024년 142.8%, 2025년(1~8월) 44.8%로 매년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인다.

CU는 전국 1만8600개 이상의 촘촘한 점포 네트워크와 빠른 배송 인프라를 접목해 기존 간편식품, 가공식품 외에 즉석 원두 커피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운영 상품을 확대해 차별화된 퀵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CU는 포켓CU에서도 get 커피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어서 요기요, 네이버 지금배달 등 다양한 배달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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