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쓰오일이 생성형 AI로 만든 사회공헌 관련 숏폼 영상 (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숏폼 영상을 제작해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사진 위주였던 사회공헌 활동 현장 기록을 영상화해 생생하게 전달하는 새로운 시도다.
최근에는 임직원 가족 및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이 함께한 황쏘가리 치어 5000마리 방류 봉사활동 현장 사진을 AI 영상으로 재구성해 에쓰오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또한 본사 사옥 글판 메시지를 AI 영상으로 제작해 인스타그램에 소개했다. 계절에 어울리는 시구와 이미지로 지역 주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온 사옥 글판 사진을 영상 콘텐츠로 확장함으로써, 글판 메시지의 전달력과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AI 기술로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ESG 가치를 담아 더욱 친근하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