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ㆍ지누스 등 자회사 실적 개선 영향
백화점, 리뉴얼로 영업 면적 줄어 소폭 감소

현대백화점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영업이익이 100% 넘게 증가했다. 운영 효율화와 수요 확대에 따라 면세점과 지누스 등 자회사 실적이 개선된 영향이다. 다만, 백화점은 주요 점포 리뉴얼 등으로 영업 면적이 줄어들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의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규모는 869억 원, 매출액은 1조803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02.8%, 5.5% 늘어난 수준이다.
부문별로는 가구 및 매트리스 자회사 지누스의 실적 개선이 두드러졌다. 지누스는 2분기 영업이익이 291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흑자전환했다. 매출은 2295억 원으로 같은 기간 11.2% 증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미국 등 주요 고객사의 매트리스 수요 확대와 비용 개선 등 사업구조 개편 효과로 실적 호조세가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면세점 부문은 2분기 매출이 293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13억 원 규모로 축소됐다. 운영 효율화 및 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영업실적이 개선된 영향이다.
다만, 백화점 부문은 실적이 소폭 하락했다. 2분기 매출은 5901억 원으로 전년 대비 3.6% 뒷걸음질 쳤다. 영업이익은 2.3% 감소한 693억 원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주요 점포 리뉴얼 등 영업 면적 축소로 인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한 영향"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