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의 2분기 실적이 뒷걸음질쳤다. 뷰티와 음료부문의 실적 부진으로 매출은 1년 전과 비교해 8.8% 줄었고 영업이익은 65% 급감했다.
31일 LG생활건강은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은 1조6049억 원, 영업이익은 548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2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익이 각각 8.8%, 65.4% 줄어든 수치다. LG생활건강 측은 “북미와 일본 사업의 성장세는 지속됐으나 경기 회복이 더뎌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부문 별로 보면 2분기 뷰티부문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대비 19.4% 줄어든 6046억 원, 영업손실 16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헬스앤뷰티(H&B)숍과 북미 아마존, 일본 등 주력 채널에선 성장을 이어갔지만, 전반적으로 시장 경쟁이 심화하며 원가 부담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라는 분석이다. 사측은 "면세, 방판 등 전통 채널들의 사업 구조를 재정비하면서 실적이 하락했다"고 밝혔다.
생활용품(HDB) 부문은 2분기 매출 5420억 원, 영업이익 28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 늘었고, 영업이익은 7.1% 줄었다. 내수 부진 속 닥터그루트와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해외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 성장이 이어진 반면 영업이익은 고정비 부담과 마케팅 투자가 확대되면서 감소했다.
음료 부문도 매출 4583억 원, 영업이익 42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18.1% 감소했다. 소비 둔화와 장마 등 날씨 영향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음료 수요가 줄어든 데다, 고환율과 원·부자재 가격 상승 등이 실적에 발목을 잡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