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전년비 65%↓⋯“뷰티부문 적자 전환”

입력 2025-07-31 17: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경기 회복 지연에 실적 감소⋯뷰티 적자엔 "원가 부담 상승ㆍ체질 개선"

▲LG생활건강 본사 전경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본사 전경 (사진제공=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2분기 실적이 뒷걸음질쳤다. 뷰티와 음료부문의 실적 부진으로 매출은 1년 전과 비교해 8.8% 줄었고 영업이익은 65% 급감했다.

31일 LG생활건강은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은 1조6049억 원, 영업이익은 548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2분기보다 매출과 영업익이 각각 8.8%, 65.4% 줄어든 수치다. LG생활건강 측은 “북미와 일본 사업의 성장세는 지속됐으나 경기 회복이 더뎌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부문 별로 보면 2분기 뷰티부문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대비 19.4% 줄어든 6046억 원, 영업손실 163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헬스앤뷰티(H&B)숍과 북미 아마존, 일본 등 주력 채널에선 성장을 이어갔지만, 전반적으로 시장 경쟁이 심화하며 원가 부담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라는 분석이다. 사측은 "면세, 방판 등 전통 채널들의 사업 구조를 재정비하면서 실적이 하락했다"고 밝혔다.

생활용품(HDB) 부문은 2분기 매출 5420억 원, 영업이익 28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 늘었고, 영업이익은 7.1% 줄었다. 내수 부진 속 닥터그루트와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해외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 성장이 이어진 반면 영업이익은 고정비 부담과 마케팅 투자가 확대되면서 감소했다.

음료 부문도 매출 4583억 원, 영업이익 42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18.1% 감소했다. 소비 둔화와 장마 등 날씨 영향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음료 수요가 줄어든 데다, 고환율과 원·부자재 가격 상승 등이 실적에 발목을 잡았다.


대표이사
이정애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5]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1.28]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41,000
    • +0.54%
    • 이더리움
    • 4,565,000
    • +0.82%
    • 비트코인 캐시
    • 880,500
    • +3.65%
    • 리플
    • 3,041
    • +0.13%
    • 솔라나
    • 198,900
    • +0.81%
    • 에이다
    • 628
    • +1.45%
    • 트론
    • 428
    • +0%
    • 스텔라루멘
    • 36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60
    • +0.33%
    • 체인링크
    • 21,030
    • +3.7%
    • 샌드박스
    • 218
    • +4.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