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는 8월 7일까지 ‘여름 옥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뮤직카우는 이날부터 8월 7일까지 오픈 및 마감하는 5개 곡의 옥션 참여자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옥션은 신규 음악증권을 발행하는 뮤직카우만의 모집 절차로, 주식의 공모주 청약과 비슷한 개념이다. 옥션에 참여해 음악증권 낙찰 조건을 달성한 모든 고객에게 경품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우선, 이벤트 기간 중 곡당 10주 이상, 총 3곡 이상의 옥션에서 음악증권을 낙찰받으면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00만 원을 지급한다. 고액 낙찰자를 위한 경품 혜택도 마련했다. 5곡 중 1곡의 옥션이라도 참여해 100만 원 이상 음악증권을 낙찰받는 고객을 추첨해 △150만 원 이상 낙찰 시 국민관광상품권 20만 원권(1곡당 1명) △100만 원 이상 낙찰 시 주유권 5만 원권(1곡당 10명)을 증정한다.
얼리버드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고객에겐 뮤직카우 포인트를 100% 지급한다. 각 옥션 오픈 후 3일 이내 옥션에 참여한 고객 중 △10주 이상 낙찰받은 고객에겐 1만 뮤카 포인트 △5주 이상 낙찰받은 고객에겐 5000 뮤카 포인트를 지급한다. 받은 포인트는 신규 음악증권을 가장 먼저 공개하는 ‘옥션’과 상장된 음악증권을 고객 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마켓’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뮤직카우 ‘여름 옥션 이벤트’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공식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뮤직카우는 20일부터 이선희 ‘그대 손 놓아요’ 저작인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음악증권 2500주의 옥션도 시작한다. 옥션은 6일까지 진행되며, 상한가로 모든 수량이 낙찰될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그대 손 놓아요’ 음악증권 및 예정된 음악증권 옥션 정보 역시 뮤직카우 공식 앱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