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이 디자인 사고 능력을 갖춘 사용자경험(UX) 디자이너를 뽑는다.
쿠팡은 6월 말까지 쿠팡의 UX디자이너 직군의 세 분야를 상시 채용한다고 29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코어 UX(Core UX) △디자인 시스템(Design System) △브랜드 경험(Brand Experiences)이다. 경력 7~8년 이상의 숙련된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지원은 쿠팡 채용 사이트 Coupang.jobs를 통해 상시 접수 가능하다.
쿠팡은 올해 디자이너 채용을 시작하면서 즉석에서 창의력을 평가하는 ‘라이브 디자인 스케치(Live Design Sketch)’ 전형을 시범 도입한다. 라이브 디자인 스케치는 쿠팡 현직 디자이너와 함께 1시간 이내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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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그마(Figma) 등 디자인 툴을 활용해 실제 비즈니스 과제에 대해 즉석에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실시간으로 다양한 해결책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논의하는 방식이다. 이는 단순한 디자인 스킬보다 고객 중심 사고, 복합적 사고력, 창의적 해결 능력을 중시하는 쿠팡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UX디자이너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