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뛰는 프랜차이즈] BBQ, 하와이 매장 오픈…현지 가맹 문의 급증

입력 2021-11-22 05: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BBQ 하와이 쿠오노몰점에서 고객들이 주문을 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BBQ)
▲BBQ 하와이 쿠오노몰점에서 고객들이 주문을 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BBQ)
제너시스BBQ가 지난 14일(현지시간) 세계적 휴양도시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시 카할라 지역에 112.39㎡(34평) 규모로 BBQ 쿠오노몰점(KuonoMarketplace)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그랜드오픈 이전에 지난달 28일부터 시범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는데 이 곳을 찾은 현지 주민들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가장 좋아했으며 ,‘오리지날 양념 치킨’, ‘허니갈릭’ 등의 메뉴도 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약 5000달러의 하루 매출을 기록했으며, 그랜드오픈 날인 14일에는 6500달러의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현지인들의 가맹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 지역을 포함한 15개주에 진출해 있다. 운영중인 76개 가맹점을 포함해 150여개 매장이 운영을 준비 중이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은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이 하와이 현지인 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가맹점 개설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어 상당히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하와이는 전세계 관광객이 집중되는 글로벌 외식산업의 요충지로서, 이번 하와이 진출은 BBQ 치킨이 K-치킨의 대명사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서 자리를 굳힐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7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5위를 차지한 바 있다. BBQ는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코로나19 유례없는 장기 불황을 겪는 글로벌 외식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40,000
    • -0.09%
    • 이더리움
    • 4,646,000
    • +2.33%
    • 비트코인 캐시
    • 871,500
    • -0.29%
    • 리플
    • 3,098
    • +0.75%
    • 솔라나
    • 202,600
    • +2.89%
    • 에이다
    • 653
    • +2.83%
    • 트론
    • 422
    • -1.4%
    • 스텔라루멘
    • 361
    • +1.6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890
    • -0.5%
    • 체인링크
    • 20,510
    • +0.39%
    • 샌드박스
    • 210
    • +0.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