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해외서 대박…전년보다 판매 3배↑

입력 2020-12-28 09: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의 ‘대박라면’이 글로벌 시장에서 대박 행진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18년부터 글로벌 할랄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에서 판매 중인 ‘대박라면’의 올해 연간 판매량이 1000만 개를 돌파해 전년 대비(2019년 305만 개) 3배 이상 증가했다. 판매국가도 지난해에는 ‘대박라면’을 생산하는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중국, 싱가포르, 태국, 대만, 부탄 등 6개국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미국,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필리핀 등 9곳을 확대해 총 15개국이 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박라면’의 해외 판매량 가운데 약 20%를 차지하는 말레이시아가 3~6월, 10~12월 두 차례에 걸쳐 국가 차원의 강력한 이동제한 조치를 내려 가공식품, 생필품 소비가 부진했고, 신규 수출국에서도 ‘대박라면’을 알리는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하지 못한 가운데서도 매월 80만 개 이상 높은 판매량을 이어간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세계푸드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간편식 수요가 올라간 데다, 말레이시아의 자킴(JAKIM) 할랄인증 등을 받는 등 한국식 할랄푸드라는 신뢰감을 준 점이 대박라면의 인기 원인으로 꼽았다. 자킴은 인도네시아 '무이', 싱가포르의 '무이스'와 함께 글로벌 3대 할랄인증으로 꼽힌다.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내년부터 스웨덴 등 유럽으로 수출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기존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대박라면 하바네로 김치’, ‘대박라면 하바네로 치킨’ 등 3종 외에 신제품을 출시해 주요라면 소비국인 중국과 미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K푸드에 대한 높은 관심, 한국식 매운 볶음면에 대한 호응, 할랄인증을 통한 제품에 대한 신뢰감 등 삼박자가 잘 맞아떨어지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대박라면’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늘 것으로 보여 국가별 취향에 맞는 제품 개발과 새로운 판로 개척을 통해 판매를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또 천만 노리는 ‘범죄도시4’,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단독 두산그룹, 3년 전 팔았던 알짜회사 ‘모트롤’ 재인수 추진
  • 기후동행카드, 만족하세요? [그래픽뉴스]
  • 단독 저축은행 건전성 '빨간불'에 특급관리 나선 금융당국 [저축銀, 부실 도미노 공포①]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789,000
    • +2.21%
    • 이더리움
    • 4,494,000
    • +1.77%
    • 비트코인 캐시
    • 707,000
    • +3.51%
    • 리플
    • 733
    • +0.27%
    • 솔라나
    • 205,700
    • +5.7%
    • 에이다
    • 672
    • +2.13%
    • 이오스
    • 1,114
    • +3.15%
    • 트론
    • 161
    • -1.23%
    • 스텔라루멘
    • 162
    • +2.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550
    • +2.52%
    • 체인링크
    • 20,300
    • +4.64%
    • 샌드박스
    • 642
    • +1.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