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대형 미디어월, 스토리 담은 방송 선보인다

입력 2020-06-15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공영쇼핑 미디어월을 활용한 방송 촬영 환경.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 미디어월을 활용한 방송 촬영 환경.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이 스토리 담은 방송을 선보이기 위해 방송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공영쇼핑은 B스튜디오 내에 있던 미디어월을 대형 미디어월로 교체했다고 15일 밝혔다. 새 미디어월은 고해상도 LED로 가로 20미터, 세로 3.8미터 사이즈다.

이에 따라 영상 연출력의 극대화가 가능해졌다. 이미지 위주나 일반적인 세트를 대신하는 역할의 미디어월이 아닌, 영상을 활용해 현장감과 역동성을 더욱 강조할 수 있게 된다.

가정용품을 예로 들면, 상품이 주로 놓이는 거실의 창문을 통해 보이는 바깥 경치가 들판, 바다 등으로 다양하게 바뀌고, 창문의 커튼이 바람에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식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해당 상품을 더욱 현실적으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편안한 화면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현지에서 직접 촬영한 상품의 생산현장, 주변 자연환경, 참고 영상 등을 다양한 편집 기술과 연출로 활용할 수도 있다. 따라서 상품의 생산부터 판매가 이루어지기까지의 과정을 하나의 스토리 형태로 보여줄 수 있게 됐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상품이 가진 특장점 외에 세상에 나오기까지의 스토리와 감성적인 부분까지 보여주는 것이 목표” 라며 “화면을 보는 순간 ‘공영쇼핑이구나’ 바로 느낄 수 있도록 공영만이 보여줄 수 있는 방송을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저축은행 20곳 중 11곳 1년 새 자산ㆍ부채 만기 불일치↑…“유동성 대응력 강화해야”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급증하는 당뇨병, 비만·고혈압에 질병 부담 첩첩산중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단독 "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기후동행카드' 제동 조례안 발의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5.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914,000
    • -1.23%
    • 이더리움
    • 5,355,000
    • -0.35%
    • 비트코인 캐시
    • 651,000
    • -3.84%
    • 리플
    • 734
    • -0.81%
    • 솔라나
    • 233,900
    • -0.97%
    • 에이다
    • 634
    • -2.16%
    • 이오스
    • 1,120
    • -3.78%
    • 트론
    • 154
    • -1.28%
    • 스텔라루멘
    • 150
    • -1.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950
    • -1.81%
    • 체인링크
    • 25,640
    • -1%
    • 샌드박스
    • 624
    • -1.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