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코로나19' 피해고객 지원…수수료 면제·카드대금 유예 등

입력 2020-02-26 09: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응 TF팀 그룹 차원으로 격상…손태승 "지원 사각지대 없도록 최선"

(뉴시스)
(뉴시스)

우리금융은 ‘코로나19' 대응 테스크포스(TF)를 그룹 차원으로 격상시키고,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의 보유 역량을 총동원해 대고객 금융지원에 본격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우리은행은 대인접촉에 따른 불안감 해소와 확산방지를 위해 전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2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 등 우리은행 이용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또 음식, 숙박, 관광업을 하는 소상공인에게 4000억 원 규모로 신속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일시적 영업실적 악화로 유동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경우 현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대출만기를 유예한다.

우리카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최대 6개월간 카드대금 청구를 유예하며, 영세·중소가맹점 이용고객 대상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2~3개월 무이자할부 지원은 물론, 카드론 등 카드대출 금리 인하와 상환을 유예하기로 했다.

우리종합금융도 대출만기를 유예하고, 연체이자도 면제할 예정이다.

손태승 회장은 "눈앞에 보이는 사업보다 우리와 함께하는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보답할 때"라며 "수천만 고객이 거래하는 은행과 카드 부문 등에서 금융 지원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892,000
    • +3.31%
    • 이더리움
    • 4,967,000
    • +6.91%
    • 비트코인 캐시
    • 862,000
    • +0.06%
    • 리플
    • 3,162
    • +2.07%
    • 솔라나
    • 210,700
    • +5.19%
    • 에이다
    • 706
    • +9.29%
    • 트론
    • 417
    • -1.18%
    • 스텔라루멘
    • 378
    • +5%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500
    • +1.57%
    • 체인링크
    • 21,700
    • +6.06%
    • 샌드박스
    • 219
    • +4.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