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코로나19' 피해고객 지원…수수료 면제·카드대금 유예 등

입력 2020-02-26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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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응 TF팀 그룹 차원으로 격상…손태승 "지원 사각지대 없도록 최선"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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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은 ‘코로나19' 대응 테스크포스(TF)를 그룹 차원으로 격상시키고, 우리은행 등 전 그룹사의 보유 역량을 총동원해 대고객 금융지원에 본격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우리은행은 대인접촉에 따른 불안감 해소와 확산방지를 위해 전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2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 등 우리은행 이용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또 음식, 숙박, 관광업을 하는 소상공인에게 4000억 원 규모로 신속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한다. 일시적 영업실적 악화로 유동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경우 현 상황이 안정화될 때까지 대출만기를 유예한다.

우리카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최대 6개월간 카드대금 청구를 유예하며, 영세·중소가맹점 이용고객 대상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2~3개월 무이자할부 지원은 물론, 카드론 등 카드대출 금리 인하와 상환을 유예하기로 했다.

우리종합금융도 대출만기를 유예하고, 연체이자도 면제할 예정이다.

손태승 회장은 "눈앞에 보이는 사업보다 우리와 함께하는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보답할 때"라며 "수천만 고객이 거래하는 은행과 카드 부문 등에서 금융 지원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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