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월 31만3313대 판매…내수 전년比 17.5%↑

입력 2019-02-01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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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판매는 7.7% 감소…그랜저IG와 팰리세이드 효과

▲현대차의 1월 내수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 이상 증가했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팰리세이드.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의 1월 내수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 이상 증가했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팰리세이드.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 1월 국내 6만440대, 해외 25만2873 대 등 총 31만3,313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7.5% 증가한 반면, 해외 판매는 12.2% 감소해 전체 판매는 7.7% 줄었다.

현대차는 1월 국내 시장에서는 그랜저IG(하이브리드 모델 2450대 포함)가 1만77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다. 이어 아반떼 5428대, LF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270대 포함) 4541대 등 총 2만 947대가 팔렸다. 싼타페가 7001대, 팰리세이드 5903대, 투싼 3651대 등 총 1만8886대가 팔렸다.

특히 ‘2019 올해의 차’로 선정된 팰리세이드는 본격 판매 돌입과 동시에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역대 최다 월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누적 계약 대수도 4만5000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갔다. 계약후 출고 대기까지 약 7개월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2479대, G70가 1408대, G90(EQ900 39대 포함)가 1387대 판매되는 등 총 5274대가 판매됐다.

해외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2.2% 감소한 25만2873 대에 머물렀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에 따른 중국 자동차 수요 감소와 중국 현지 법인인 베이징현대의 안정적 재고 운영 및 사업 정상화 추진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면서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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