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엔터, 빅뱅 ‘MADE’ 中서 디지털 판매량 300만장 돌파

입력 2015-08-10 09: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와이지터테인먼트의 빅뱅의 인기가 국내외에서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다. 중국에서는 ‘MADE’ 시리즈 디지털 판매량이 300만장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빅뱅이 신곡 공개 6일째에도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식지 않고 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특히 중국에서는 ‘MADE’ 시리즈가 디지털 앨범 판매량에서 300만장을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공개된 빅뱅의 신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10일 오전 8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몽키3, 벅스, 지니, 소리바다 등 5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 신곡 공세에도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인 큐큐뮤직에서 ‘E’싱글 앨범의 경우 10일 현재 83만 7048장의 판매고를 기록, 앞서 발표한 ‘M’ 42만5213장, ‘A’ 74만5367장, ‘D’ 109만9246장의 판매량을 합쳐 총 310만 6875장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시리즈가 발표될수록 판매고의 속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이번 ‘E’싱글 앨범도 조만간 100만장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음원과 함께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의 인기 역시 여전하다. 10일 오전 8시 기준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유튜브에서 817만7000뷰, '쩔어'는 638만9000뷰를 넘어서며 총 1456만6000뷰를 돌파하고 있다.

한편 빅뱅은 이날 오전 9시 빅뱅의 월드투어 필리핀 마닐라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콘서트 비하인드를 담은 투어 리포트 영상을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 공개했다.

빅뱅은 오는 14일 월드투어 중국 청두 콘서트를 이어가며 이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그 외의 다양한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 공연을 통해 전세계 140만명의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대표이사
양민석 (단독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2025.11.07]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우크라이나 아동 북송 됐다는 곳, ‘송도원 국제소년단 야영소’였다
  • '소년범 출신 논란' 조진웅, 결국 은퇴 선언
  • 강남 찍고 명동ㆍ홍대로…시코르, K-뷰티 '영토 확장'
  • 수도권 집값 극명하게 갈렸다…송파 19% 뛸 때 평택 7% 뒷걸음
  • 사탐런 여파에 주요대학 인문 수험생 ‘빨간불’…수시탈락 급증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그것이 알고 싶다' 천사 가수, 실체는 가정폭력범⋯남편 폭행에 친딸 살해까지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882,000
    • -0.98%
    • 이더리움
    • 4,425,000
    • -2.6%
    • 비트코인 캐시
    • 858,500
    • -1.83%
    • 리플
    • 3,023
    • -0.4%
    • 솔라나
    • 193,500
    • -2.37%
    • 에이다
    • 616
    • -0.65%
    • 트론
    • 427
    • -1.84%
    • 스텔라루멘
    • 351
    • -2.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880
    • -1.61%
    • 체인링크
    • 19,960
    • -3.29%
    • 샌드박스
    • 208
    • -2.3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