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영] 현대모비스,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지킴이

입력 2015-03-30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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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이 현대모비스가 만든 투명우산을 쓰고 있다. 사진제공=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으로서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투명우산 나눔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비오는 날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은 평소보다 높다. 우산으로 시야를 가린 어린이들은 어른에 비해 주의력과 판단력이 떨어져 사고 위험에 노출된다. 여기에 바람까지 심하게 불 경우 아이들은 우산 쓰기에 급급한 나머지 주변 차량이나 설치물을 의식하지 못해 매우 위험한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0년부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투명우산 나눔을 대표적 사회공헌 사업으로 진행 중이다. 매년 투명우산 10만여개를 제작해 150개가 넘는 전국의 초등학교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보급한 투명우산은 50만개를 돌파했다. 대상 초등학교도 800곳을 넘어섰다.

현대모비스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특별 우산을 직접 제작했다. 이 우산은 경량 알루미늄과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찢기거나 휘지 않는다. 손잡이엔 비상용 호루라기를 달아 위급상황을 주변에 알리고 도움을 청할 수도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투명우산 나눔을 통해 아이들의 교통안전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다. 공모방식으로 대상 초등학교를 선정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함께 이끌어내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6월 중국 장수와 베이징 법인 인근 초등학교들에 시범적으로 투명우산을 전달했다. 현대모비스는 투명우산 나눔을 중국까지 확대하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으로 더욱더 확산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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