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지원 종료
마이크로소프트(MS) 운영체제(OS) 윈도우XP 지원 종료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책 방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일 관련업계 따르면 윈도우XP는 오는 8일 이후 모든 기술 지원이 중단된다. 해당 OS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각종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바이러스, 해킹 등의 보안 위협이 늘어날 수 있다는 얘기다.
이에 한국MS는 사용자들이 윈도우 XP 지원 종료 이후에도 안전한 환경에서 충분한 보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상위 버전 운영체제(OS)로 전환을 위한 방법과 절차 등을 소개했다.
먼저 현재 사용 중인 OS를 확인하고 하드웨어를 함께 바꿀 것인지 윈도우만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이때 하드웨어를 바꿀 경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원하는 사용 환경에 맞게 울트라북이나 윈도우 태블릿, 서피스 등과 같은 컨버터블 형태의 제품 또는 올인원 같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택 해야한다.
만약 OS만 업그레이드 하고자 할 경우에는 윈도우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 중인 PC가 윈도우 8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면 된다.
데이터도 백업도 중요한 문제. MS는 기존의 사용중인 윈도우 XP PC의 데이터, 파일, 사용자 설정 등을 최신 버전의 윈도우로 그대로 옮겨주는 프로그램을 오는 7일부터 MS 윈도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계획이다.
이 모든 단계가 완료되면 MS 스토어를 통해 제품 키를 구입 하고, MS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윈도우XP 지원 종료에 네티즌들은 "윈도XP 지원 종료가 이렇게 심각할 줄이야" "윈도XP 지원 종료, 왠지 걱정" "윈도XP 지원 종료, 아듀 윈도XP" "윈도XP 지원 종료, 이제 뭘 써야 하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