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마무리…맞춤형 교육ㆍ안전 지도 제작 등

입력 2019-12-15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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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관련 홍보물 제작해 배포ㆍ안전 용품 제작 등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하는 ‘2019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이 13일 교통안전교육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하는 ‘2019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이 13일 교통안전교육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한 ‘2019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이 13일 교통안전교육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한국타이어가 2013년 시작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은 교통안전 관련 인식과 행동,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서울 송파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서울ㆍ경기 지역 소재 4개 초등학교에서 6월부터 진행된 올해 사업은 서울 선사초, 수원 동신초에서 13일 진행된 교통안전교육과 함께 끝났다.

한국타이어는 우선 인식 개선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고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을 시행했다.

또 운전자들이 보행자를 인식할 수 있도록 빛을 반사하는 가방 부착용 교통안전 용품도 제작해 배포했다.

체험형 교육인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 제작'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참가 어린이들은 교통안전지도자의 동행하에 학교 주변 통학로를 탐방하며 안전 지도를 제작하고, 각자가 발견한 위험요소를 친구들과 공유하며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안전교육 진행을 위해 양성된 교통안전지도자들이 주기적으로 스쿨존 내 교통안전 시설을 확인해 담당 관공서에 개선을 요청하기도 했다. 캠페인이 시작된 2013년 이후, 교통안전 지도 제작 과정에서 발견된 총 164건의 개선 필요 사항이 관공서로 전달됐고 그중 143건이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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