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의 착한 제품, ‘40240 독도커피 블랙라벨’ 롯데홈쇼핑 방영

입력 2018-10-30 08:52 수정 2018-10-30 09: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회적기업 ㈜드림메이커 인터내셔널(드림메이커)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대한민국 브랜딩 스토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무꼬피)가 롯데홈쇼핑을 통해 40240 독도커피 블랙라벨을 10월 31일 새벽 02시부터 40분간 방영한다고 밝혔다.

이 방송은 사회적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롯데홈쇼핑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회적가치, 품질안정성, 차별성 등의 여러 기준을 통해 선정된 기업이 지원을 받아 진행한다.

40240 독도커피 블랙라벨(이하 독도커피)은 케냐 AA, 과테말라, 브라질, 콜롬비아의 커피 원두를 배합한 특별한 ‘독도 블렌딩’으로 찬 물로 한 방울씩 내린 콜드브루 원액이다.

독도 블렌딩은 커피 전문가의 1만번의 테스트를 거쳐 만들어진 드림메이커만의 독보적인 블렌딩이다. 독도 블렌딩의 원두는 ‘스마트 로스팅’이라고 명명되는 5단계의 공정을 거친 원두를 사용한다. ‘스마트 로스팅’은 UV 살균, 품질저하 원두 골라내기, 최적의 온도에서 3번의 로스팅, 원두 현미경 체크, 무균시스템 살균 포장의 공정이다.

독도커피 상품명의 숫자 ‘40240’은 독도의 우편번호다. 이 번호는 대한민국이 독도에 대한 확고한 영토주권을 행사하고 있음을 상징한다. 또한, 독도커피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역사교육에 후원한다.

드림메이커의 김샤인 대표는 “서울시,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롯데홈쇼핑의 지원으로 특별한 기회를 통해 롯데홈쇼핑에서 40240 독도커피 블랙라벨을 방영하게 되어 기쁘다. 매일 마시는 커피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이 일상 속에서 독도를 기억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31일 02시부터 약 40분간 롯데홈쇼핑을 통해 방영되는 독도커피는 방송 중에만 머그컵을 포함한 구성으로 판매하며, 자동 주문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로 주목…'지역사랑상품권', 인기 비결은? [이슈크래커]
  • '2024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놀이공원·페스티벌·박물관 이벤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금융권 PF 부실채권 1년 새 220% 폭증[부메랑된 부동산PF]
  • "하이브는 BTS 이용 증단하라"…단체 행동 나선 뿔난 아미 [포토로그]
  • "'밈코인 양성소'면 어때?" 잘나가는 솔라나 생태계…대중성·인프라 모두 잡는다 [블록렌즈]
  • 어린이날 연휴 날씨…야속한 비 예보
  • 2026학년도 대입 수시 비중 80%...“내신 비중↑, 정시 합격선 변동 생길수도”
  • 알몸김치·오줌맥주 이어 '수세미 월병' 유통…"중국산 먹거리 철저한 조사 필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9,817,000
    • +0.66%
    • 이더리움
    • 4,445,000
    • +1.25%
    • 비트코인 캐시
    • 655,500
    • -0.83%
    • 리플
    • 749
    • +0%
    • 솔라나
    • 205,900
    • +0.49%
    • 에이다
    • 650
    • -1.66%
    • 이오스
    • 1,149
    • -1.29%
    • 트론
    • 172
    • -0.58%
    • 스텔라루멘
    • 156
    • -1.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100
    • -1.83%
    • 체인링크
    • 20,190
    • +0.9%
    • 샌드박스
    • 632
    • -0.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