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최고 인기 기내식은 ‘불고기 덮밥’

입력 2019-07-17 09: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상반기 1만1100개 판매‥2018년 한 해 판매량 63% 수준

(자료제공=불고기덮밥)
(자료제공=불고기덮밥)

제주항공이 2019년 상반기 사전 주문 기내식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불고기 덮밥’으로 조사됐다고 17일 밝혔다.

불고기 덮밥은 전체 판매량 4만 4000세트 가운데 약 1만 1100여 개가 팔려 25.4%의 비중을 차지했다.

6700여 개가 팔려 전체 판매량의 15.4%를 차지한 ‘구름 위의 샌드위치’, 어린이를 위한 메뉴인 ‘꾸러기 도시락’이 4300개가 팔려 9.8%의 비중으로 뒤를 이었다.

‘불고기 덮밥’은 2018년 1만 7500여 개가 팔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조사됐는데, 올해는 상반기에만 한 해 판매량의 63%를 판매했다.

제주항공은 ‘불고기 덮밥’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즐기는 음식이고, 또 다른 메뉴는 출발 4일 전까지 예약해야 하지만 ‘불고기 덮밥’은 지난해 9월부터 기내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올 상반기 기내식 판매량 4만 4000세트는 2018년 같은 기간 3만 8400개보다 약 14.5% 늘어난 규모다.

사전 예약 없이 음료와 스낵을 살 수 있는 ‘하늘의 편의점’ 에어카페에서는 맥주가 약 12만 캔 팔리며 가장 인기가 많았고, 커피, 주스 등 음료 메뉴들이 뒤를 이었다.

한편 제주항공은 7월과 8월 두 달 동안 인천과 김포에서 출발하는 노선만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 메뉴를 추가하는 등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또 담배…근무 중 자리 비움 몇 분까지 이해 가능한가요 [데이터클립]
  • 일본은행, 엔저에도 금리 동결…엔ㆍ달러 156엔 돌파
  • 2024 호텔 망고빙수 가격 총 정리 [그래픽 스토리]
  • 민희진 "하이브, 사람 이렇게 담그는구나…날 살린 건 뉴진스"
  • 연이은 악수에 '와르르' 무너진 황선홍호…정몽규 4선 연임 '빨간불'
  • [컬처콕] "뉴진스 아류" 저격 받은 아일릿, 낯 뜨거운 실력에도 차트 뚫은 이유
  • 하이브, '집안 싸움'에 주가 5% 급락…시총 4000억원 추가 증발
  • "KB금융, 홍콩 ELS 보상 비용 8630억…비용 제외 시 호실적"
  • 오늘의 상승종목

  • 04.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1,832,000
    • -0.59%
    • 이더리움
    • 4,503,000
    • -0.38%
    • 비트코인 캐시
    • 696,000
    • +1.68%
    • 리플
    • 756
    • +0.67%
    • 솔라나
    • 200,200
    • -2.67%
    • 에이다
    • 668
    • -0.74%
    • 이오스
    • 1,190
    • +0.68%
    • 트론
    • 174
    • +2.96%
    • 스텔라루멘
    • 164
    • +0.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750
    • -0.26%
    • 체인링크
    • 20,870
    • -0.1%
    • 샌드박스
    • 656
    • -0.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