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오비맥주 발포주 '필굿', ‘갑분굿’ 두번째 광고 공개

오비맥주의 발포주 신제품 ‘필굿(FiLGOOD)’이 ‘갑분굿’ 광고 시리즈의 두번째 영상인 ‘새치기 편’을 18일 SNS를 통해 선보인다.

필굿 광고 시리즈의 테마인 ‘갑분굿’은 갑자기 분위기가 좋아진다는 의미로 기존 젊은 층 유행어인 ‘갑분싸(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진다)’를 재미있게 바꾼 신조어다. 일상 속 각종 스트레스를 받는 순간을 필굿과 함께 날려버리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광고는 일상 속 비매너를 소재로 삼았다. 내용을 보면 여자 주인공이 편의점에서 필굿을 들고 계산대 앞에 서자 중년 남자가 갑작스럽게 새치기를 한다. 여자는 자기 차례가 우선이었다며 조심스럽게 말해보지만 남자는 시치미를 떼며 무시한다. 주인공이 당황한 표정으로 항의조차 못하고 있을 때, 필굿의 마스코트인 고래가 등장해 분위기를 ‘갑분굿’으로 전환시킨다. 주인공은 결국 자기 차례를 되찾고 집에 돌아가 친구들과 함께 필굿을 즐긴다는 내용이다.

전편인 ‘미용실 편’과 마찬가지로 이번 광고에도 ‘갑분굿’의 순간에 소비자에게 친숙한 음악인 제임스 브라운의 “I Got You(I Feel Good)”를 BGM으로 활용해 재미와 친근감을 더했다. 시리즈 세 번째 영상도 필굿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달 18일 시리즈 첫 번째로 공개한 TV 광고 ‘미용실 편’은 미용실에서 일어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유쾌한 스토리로 셀러브리티(유명인)를 기용하지 않고도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90만뷰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필굿(FiLGOOD)’은 시원하고 상쾌한 아로마 홉과 감미로운 크리스탈 몰트를 사용해 맛의 품격과 깊이를 더한 발포주다. 소비자들이 맥주와 혼동하지 않도록 제품 패키지 전면에 ‘Happoshu(발포주의 영어표기)’라는 문구를 표기, 제품의 카테고리를 명확히 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prev
  • next
    • 비트코인
    • 12,422,000
    • -3.52%
    • 이더리움
    • 261,700
    • -4.69%
    • 리플
    • 387
    • -2.51%
    • 라이트코인
    • 116,200
    • -4.44%
    • 이오스
    • 5,045
    • -3.07%
    • 비트코인 캐시
    • 375,100
    • -5.73%
    • 스텔라루멘
    • 113
    • -4.23%
    • 트론
    • 31.6
    • -5.67%
    • 에이다
    • 91
    • -6.18%
    • 비트코인에스브이
    • 194,500
    • -4.79%
    • 모네로
    • 97,800
    • -2.87%
    • 대시
    • 156,300
    • -2.12%
    • 이더리움 클래식
    • 7,380
    • -0.8%
    • 102
    • -2.85%
    • 제트캐시
    • 99,950
    • -4.07%
    • 비체인
    • 7.67
    • -3.76%
    • 웨이브
    • 2,303
    • +0.83%
    • 베이직어텐션토큰
    • 293
    • -6.08%
    • 비트코인 골드
    • 28,890
    • -4.36%
    • 퀀텀
    • 3,799
    • -5.37%
    • 오미세고
    • 2,027
    • -4.52%
    • 체인링크
    • 4,304
    • -4.98%
    • 질리카
    • 18
    • -0.55%
    • 어거
    • 18,960
    • -3.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