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계속되는 손발 통증...류머티스관절염 의심해봐야

손, 발 등에 관절통, 근육통이 지속된다면 류마티스관절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면역체계의 비정상화로 인해 외부로부터 몸을 지켜야 하는 면역세포들이 오히려 스스로의 신체를 공격하는 자가면역 질환 중의 하나이다. 이 질환은 중년여성에게 가장 흔하지만 남성, 노인, 젊은 연령에서도 발병할 수 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손가락이나 발가락과 같은 작은 관절에서 통증이 시작된다. 초기 증상으로는 관절통 외에 피로감, 근육통 및 아침에 일어나면 손이 뻣뻣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나아지는 조조강직이 흔하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여러관절을 침범하여 관절변형 및 파괴를 일으킬 수 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조기 진단이 될 경우 치료경과가 좋아 의심될 때는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류마티스관절염 및 통풍 전문 병원 류마앤정내과는 ‘영상의학 협진시스템’을 제공하여 질병의 진행 양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또한, 원스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대기시간을 줄이고 환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류마앤정내과 정영옥 원장은 "충분한 휴식으로 호전되지 않는다면 류마티스관절염 등 다른 원인이 있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필요하다”며 "전문병원을 찾아 정확한 검사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