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농식품부, 농식품 구매 캠페인…설 맞이 소비 진작 도모

입력 2019-01-18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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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농식품 모음집' 배포… 318개 우수 상품 구매 촉진 나서

대한상공회의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설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 기업들이 우리 농식품 소비 진작에 도움을 주기 위해 펼치는 캠페인이다.

대한상의는 농식품부와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대한상의 회원기업, 지역상의 등에 배포해 설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의 구매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제품 등 318개 품목이 수록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날 대한상의회관에는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해 대한상의 직원과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지역상의에서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지역본부와 함께 홍보자료를 배포하는 등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국적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명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욱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설을 맞아 소중한 분들께 우리 농식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 주고받는 사람은 물론, 우리 농촌도 함께 웃게 될 것”이라며 “명절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와 같은 좋은 사례가 쌓이면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의 범위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한상의와 농식품부는 지난 2014년부터 공동 상설협의체인 농식품 상생협력 추진본부를 통해 기업과 농업의 상생협력 우수사례 발굴·확산, 농식품 상생자문단 운영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추진본부는 이날 간담회를 갖고 올해에는 농업과 기업 간 상생협력의 범위를 넓혀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구체적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활용한 다양한 공유가치창출(CSV) 활동, 중소 농식품기업의 생산성 혁신 지원, 워라벨 문화 확산과 연계한 농촌지역 관광 활성화 등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CSV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 차원에서 접근하여 기업 이익도 늘리고 해당지역에 지속적으로 가치를 발생시키는 경영전략을 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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