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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슈퍼, ‘보헤미안 랩소디’ 패러디 광고 선보여

(롯데쇼핑)
(롯데쇼핑)

롯데슈퍼는 오는 14일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패러디한 SNS 광고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새벽닭이 우는 모습으로 “아침이 되기 전에 온다”는 새벽배송의 장점을 담은 내용이다. 이번 광고는 타동영상 연계광고로 SNS 등 각종 영상 사이에 삽입되어 노출된다. 롯데슈퍼는 또 후속작으로 새벽배송이 필요한 상황을 설명한 광고를 제작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롯데슈퍼는 지난해에도 ‘슈퍼배송’ 광고 시리즈를 통해 누리꾼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느린 배송으로 감자, 고기, 시금치 등 신선식품의 선도가 저하되어 배송된 상품을 표현한 내용의 광고로 롯데슈퍼의 주문 후 3시간 이내 빠른 배송을 이용하면 싱싱한 신선식품을 받아볼 수 있는 점을 강조했다.

이 광고에서는 식품의 선도가 저하되는 과정을 익살스럽게 표현하고, 고객이 분노에 찬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해 지난해 시리즈 누계(1~3탄) 조회수가 350만 회를 돌파했다. 이 결과 새벽배송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지난해 2월 론칭한 새벽배송 서비스의 3월 대비 12월의 주문건수가 10배 이상 치솟기도 했다.

조수경 롯데슈퍼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최근 광고를 소비하는 방법이 다양화 되고 있어, 롯데슈퍼에서도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새벽배송 광고를 포함해 앞으로도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컨텐츠를 통해 롯데슈퍼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슈퍼 새벽배송 서비스는 전날 밤 10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신선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수도권 대부분 지역과 광주, 대전, 대구 등 지방 권역까지 시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롯데프레시 전 점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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