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Money10] 버추얼텍 “바이오 화장품으로 실적 개선…연 예상 매출 50억”

본 기사는 (2018-12-26 10:00)에 Money10을 통해 소개 되었습니다.

[주담과Q&A]

버추얼텍이 최근 블록체인, 바이오 신사업 추진을 발표했다. 암호 화폐 마이닝 솔루션 개발을 비롯해 제약ㆍ바이오 전문개발업체 엑세쏘바이오파마와의 협업에 나서는 등 적극적 행보에 나서고 있다. 신사업 추진을 주요 목적으로 최근엔 52억 원 규모 유상증자를 통한 자금조달도 완료했다.

현재 엑세쏘바이오파마와의 조인트벤처 설립 절차를 마무리하고, 해외 시장 네트워크를 활용한 바이오 화장품 사업을 우선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 신사업 추진 상황은?

“바이오 화장품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조인트벤처 설립 절차가 다소 지연되고 있지만 연내 마무리될 예정이다.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중국 시장부터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판매 성향과 시장 분석을 토대로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블록체인 사업은 암호 화폐 마이닝 효율 향상 프로그램 ‘ISM솔루션’의 개발을 완료했다. 다만 시장에 없던 제품의 출시로 업계 패러다임 변화를 기대하고 있는 탓에, 추가 2~3개월가량의 테스트베드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한다”

- 사업별 시장성, 목표 매출은?

“바이오 화장품 사업의 경우 엑세쏘바이오파마는 까다로운 소비 시장으로 손꼽히는 국내 시장에서 기능성 화장품으로 검증받았다. 국내에서만 병원을 중심으로 연간 20억 원 이상 규모의 고정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 조인트벤처 설립 이후, 완제품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내년 첫해부터 큰 폭의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해외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당장 내년부터 3년 내 150억 원가량의 매출 증대가 목표다.

ISM솔루션은 내년 1분기 중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상용화를 앞둔 만큼 이미 다수의 글로벌 마이닝 사업자들과 거래 협의를 진행하는 등 전방위 마케팅을 병행 중이다. ISM솔루션의 경우, 기존 대비 마이닝 효율을 상승시켜 업체들의 수익과 직결된다. 출시 첫해부터 50억 원 가량의 매출이 목표다.”

- 조인트벤처를 통한 내년 화장품 제품군은?

“기존 엑세쏘바이오파마의 판매 제품군이었던 p1p 원료 여드름-탈모-아토피 타겟 기능성 화장품은 지속적인 제품 출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해당 제품들이 다소 높은 가격군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내년 중 신설된 조인트벤처를 통한 저가형 기능성 화장품 신규 브랜드 발매를 계획하고 있다”

-ISM솔루션은.

“ISM은 암호 화폐 채굴 생산성을 30% 이상 끌어올린 솔루션이다.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채굴이 가능한 코인들의 자료를 수집해 분석하고 이를 지수화한다. 사용자는 코인 네트워크 규모, 성능, 채산성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마이닝 장비 채굴자가 ISM을 이용하면 수백 개의 코인 네트워크에 이동하면서 효율성이 높은 코인 채굴을 할 수 있다”

- 내년 주요 목표는?

“불필요한 사업부문의 구조조정 등 재무건전성을 확보하는 한편, 신성장사업 추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시장성을 검토하고 논의해 왔다. 내년부턴 신사업들을 시장에 직접 선보이고, 확대해가며 대폭적인 실적 턴어라운드를 시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