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MMORPG ‘검은사막’, 편의성 초점 맞춘 인터페이스 리마스터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이용자 인터페이스(이하 UI)를 리마스터하고, 연금 숙련도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그래픽 및 오디오 리마스터에 이어 모험가들의 플레이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창 형태로 이루어진 모든 UI를 리마스터 수준으로 개편했다. 잠재력 돌파 UI와 거래소 최고가, 최저가 글자 색상 등이 기존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으며, 의뢰 탭이 새롭게 추가되어 신규 의뢰와 이벤트 의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했다. 여기에 접속 보상, 도전과제 알림, 메뉴 UI, 캐시샵 UI도 모험가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개편했다.

이와 함께 매주 순차적으로 적용해가고 있는 생활 콘텐츠 숙련도 시스템에 연금 숙련도를 추가했다. 연금 숙련도는 기존 생활 레벨을 보조하는 연금 숙련 척도로, 생활 레벨이 성장하면 함께 올라간다. 또한 마노스 연금술사의 장비 및 장신구를 착용하면 더 빠른 상승이 가능하며, 연금 시간 감소와 연금 경험치 증가 효과도 적용 받을 수 있다.

숙련도가 높으면 연금 시 결과물을 최대치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시약류, 오일류 등 연금 재료 뿐만 아니라 정령석이나 연금석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연금 상자 납품 시 보너스가 증가하고, 연금 레벨이나 숙련도가 일정 레벨 도달 시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파괴/수호의 정령석’을 연성할 수 있는 반복 의뢰도 수행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24일부터 11월 7일까지 ‘생활의 발견’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중 사냥, 채집, 낚시를 즐기면 기억의 파편, 크론석, 고대 정령의 가루, 발크스의 외침 등 각종 잠재력 돌파 재료가 담긴 ‘희귀한 재료 꾸러미’와 ‘진귀한 재료 꾸러미’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진귀한 재료 꾸러미’ 아이템은 개봉 시 여러 개 아이템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이 외에도 오는 31일까지는 ‘생활의 달인’ 이벤트 3주차가 진행되어 연금 및 가공, 채집 등 생활 의뢰 진행 시 그믐달 생활의 달인 인장과 그믐달 보석 연마재 재료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지난 주말 성황리에 예선전을 종료한 ‘아르샤의 창 2018 시즌2’가 오는 10월 27일 오후 1시부터 대망의 본선을 개최한다. 8강전부터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결승까지 이어지는 이번 본선 경기는 1, 2 라운드는 3vs3 팀 대전, 3라운드는 1vs1 개인 대전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PVP(Player vs Player) 최강자를 가리는 ‘아르샤의 창 2018 시즌2’의 우승팀에는 500만 원의 상금이, 준우승은 300만 원, 3, 4위 에게는 100만 원(5위~8위 50만 원) 이 각각 수여된다. 아울러 참여한 모든 모험가에게는 발크스의 조언, 황금 아르샤의 창 등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아르샤의 창 2018 시즌2’ 대망의 본선 경기는 트위치 카카오게임TV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