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스마트 건설대상/조경부문] 호반산업, 국내 1위 조경팀 협업…테마 놀이공원 특색

2018 이투데이 스마트건설대상 조경 부문 우수상은 호반산업에 돌아갔다.

수상작인 ‘구미 호반베르디움 엘리트시티’는 경북 구미시 국가산업단지 A26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 지상 12~25층, 18개 동, 총 2092가구의 대단지다. 이 단지는 차별화된 조경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호반산업은 국내 조경 실적 1위의 조경팀과 협업해 힐링 산책로, 꽃 정원 등을 마련했다. 또 테마가 있는 다양한 놀이공원도 조성했다. 에버랜드의 ‘LOST VALLEY’가 연상되는 모험 놀이터, 동화 속 장면이 떠오르는 감성자극 놀이터, 에버랜드 ‘Panda World’의 대나무 숲 놀이터, 그리고 단지 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수(水)공간을 마련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상호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은 “2000가구 수준의 대단지이면 조경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내년 4월 입주를 시작하면 구미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한편 수상의 영광을 안은 호반산업은 올해 토건 시공능력 평가액이 1조1582억 원으로 전년보다 7배 정도 늘어나는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시공능력 평가 순위도 131위에서 33위로 수직 상승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