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자체브랜드 ‘아이미’ 론칭…PL 비중 30%로 올린다

입력 2018-07-29 13: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신세계 계열 편의점 이마트24가 새로운 자체브랜드(PL)인 ‘아이미(I'm e)'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미는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통합 브랜드다. 과자·음료 같은 식품뿐 아니라 생활잡화 등 비식품 분야 상품도 선보인다. ‘아이미’ 브랜드에서 처음 내놓는 제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더블치즈, 각 1680원)이다.

지난해 기준 이마트24 전체 매출에서 PL 상품 비중은 10% 수준이었다. 이마트는 올해 200여 개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2020년에는 PL 상품 매출 비중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PL 상품은 고객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말 기준 점포 수 3236개를 기록했다. 24시간 영업, 로열티, 중도해지 위약금 등이 없는 ‘3무(無)’ 정책을 바탕으로 점포수를 확장 중이다.

(출처=이마트24)
(출처=이마트24)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하이브 뒤늦은 대처에…아미 근조화환·단월드 챌린지까지 [해시태그]
  • '선별적 대화'…의사협회 고립 심화 우려
  • K-치킨 이어 ‘K-식탁 왕좌’ 위한 베이스캠프…하림 푸드로드 [르포]
  • 삼성-LG, HVAC ‘대격돌’…누가 M&A로 판세 흔들까
  • 또래보다 작은 우리 아이, 저신장증? [튼튼 아이 성장③]
  • “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앞두고 주민들에 대피령”
  • 20년 뒤 생산가능인구 1000만 명 감소…인구소멸 위기 가속화
  • '리버풀전 참패' 토트넘 챔스 복귀 물 건너갔나…빛바랜 손흥민 대기록 'PL 300경기 120골'
  • 오늘의 상승종목

  • 05.0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010,000
    • +0.23%
    • 이더리움
    • 4,407,000
    • -0.23%
    • 비트코인 캐시
    • 663,500
    • +1.45%
    • 리플
    • 749
    • +0.54%
    • 솔라나
    • 214,700
    • +4.22%
    • 에이다
    • 652
    • +1.09%
    • 이오스
    • 1,166
    • +1.92%
    • 트론
    • 168
    • -1.75%
    • 스텔라루멘
    • 157
    • +1.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850
    • +0.06%
    • 체인링크
    • 21,060
    • +4.62%
    • 샌드박스
    • 645
    • +2.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