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김밥, '묵은지 참치 김밥·야채김밥·고추냉이 김밥'…"꼭 맛보고 말거야!"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김밥이 소개된다. '묵은지 참치 김밥', '야채김밥', '고추냉이 김밥'으로 유명한 곳들이다.

12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봄맞이 스페셜로 서울에서 내공 있는 3대 김밥집을 찾아간다.

우선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용산구의 한 대학교 앞 '묵은지 참치 김밥'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 명물로 자리잡았다는 '묵은지 참치 김밥'은 감칠맛을 극대화해줄 묵은지로 참치를 감싼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묵은지 참치 김밥'의 숨겨진 비법은 바로 밥에 있다. 부추즙을 이용해 밥의 풍미와 영양을 더해준다는 것. 여기에 특별한 숙성 과정을 거친 묵은지를 더해주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라고 한다.

용산구 다른 가게에는 그 어디서도 보지 못한 비주얼의 김밥이 있다. 다양한 속 재료와 직접 만든 고추냉이의 독특한 조화가 어우러진다.

이 고추냉이 김밥은 신선한 맛과 함께 오묘하게 느껴지는 매콤함이 매력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캠퍼스 앞에 숨은 김밥 고수도 만난다. 시금치 대신 쑥갓을 넣어주는 것이 이곳만의 특징이라고 한다. 그뿐만 아니라 밥에 '마약 소스'를 더해 마성의 김밥이라 불린다는데.

"꼭 맛보고 말아야 한다"는 서울 3대 김밥의 특별한 달인들의 이야기는 12일 밤 8시 55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