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제습기, 출시국 연내 30개국으로 확대

입력 2018-02-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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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의 한 전자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사진제공=LG전자)
▲대만의 한 전자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로 글로벌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2015년 공기청정기와 제습기를 위한 LG 퓨리케어 브랜드를 론칭한 후, 지난해까지 20개국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제습기를 출시했다. 올해는 일본, 태국 등 약 10개 국가에 추가로 진출해 연내 30개국 소비자들에게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제습기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20일 LG전자에 따르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작년 해외 매출이 2016년 대비 3배 가량 증가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부터 해외시장에 출시한 퓨리케어 360°가 이 같은 성장세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올 연말까지 출시 국가가 25개국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LG전자는 2016년 11월 한국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처음 선보인 후 지난 해부터 중국, 대만, 인도, 러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출시 국가를 순차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올해에도 미국, 일본,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등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특히 인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LG 공기청정기의 인도 매출은 2016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고, 올해 1월 매출은 지난 해 상반기 매출을 이미 넘어섰다. 대만에서도 지난 해 LG 퓨리케어 매출을 2배 가량 끌어올리며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2015년 퓨리케어 브랜드 론칭 당시에 선언했던 ‘LG 퓨리케어 3년 내 30개국 출시’ 목표에 다가가고 있다”며 “퓨리케어만의 차별화된 성능을 바탕으로 해외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지배력을 지속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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