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SPONSORED

[일기예보] 오늘 날씨, 전라서해안·제주도에 대설특보·최강한파 이어져…'서울 아침 -15도' "미세먼지 보통"

[이투데이 이재영 기자]

(이동근 기자 foto@)
(이동근 기자 foto@)

오늘(12일) 날씨는 일부 전라서해안과 제주도, 울릉도·독도에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눈이 오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전국 기온은 영하권에 놓인 가운데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져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밤에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이에 따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구름많아지겠다.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라서해안, 제주도는 낮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은 울릉도·독도, 제주도산지에 5~15cm, 전라서해안, 제주도(산지 제외)에 1~5cm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제주도산지에에 5~15mm, 전라서해안, 제주도(산지 제외)에 5mm 미만이다.

특히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는 이미 많은 눈이 내려 쌓여있는 가운데 오늘 낮까지 눈이 이어지면서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의 추가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국립환경과학원은 오늘 미세먼지 농도가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일부 해안지역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이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이고 있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오늘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추위가 이어지겠으나 내일(13일) 낮부터 비교적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모레(14일)는 평년값을 회복하겠다.

오늘 오전 6시 30분 현재 서울 기온은 -15도다. 이 밖의 지역 기온은 백령도 -7도, 인천 -14도, 춘천 -18도, 강릉 -11도, 울릉도·독도 -4도, 홍성 -14도, 수원 -15도, 청주 -15도, 안동 -14도, 전주 -13도, 대전 -14도, 대구 -10도, 포항 -11도, 목포 -8도, 광주 -11도, 여수 -8도, 창원 -9도, 부산 -9도, 울산 -9도, 제주 0도 등이다.

오늘 오후 3시 예상되는 서울 기온은 -7도다. 이 밖의 지역 기온은 백령도 -3도, 인천 -8도, 춘천 -7도, 강릉 0도, 울릉도·독도 -3도, 홍성 -5도, 수원 -5도, 청주 -4도, 안동 -3도, 전주 -4도, 대전 -4도, 대구 -2도, 포항 -1도, 목포 -1도, 광주 -3도, 여수 -1도, 창원 0도, 부산 0도, 울산 0도, 제주 1도 등이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