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 코스피 2,473.06
    ▼ 9.85 -0.40%
    코스닥 667.10
    ▼ 1.32 -0.20%

SBCN, 빅데이터·AI 공모전서 ‘로보어드바이저 금융투자 플랫폼’ 입상

[이투데이 김우람 기자]

▲사진 왼쪽부터 SBCN 양지혜, 오성만 연구원, 손상현 대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SBCN 제공)
▲사진 왼쪽부터 SBCN 양지혜, 오성만 연구원, 손상현 대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SBCN 제공)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에스비씨엔(SBCN)은 13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 빅데이터·인공지능(AI)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로보어드바이저 금융투자 플랫폼’ 서비스로 최종입상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BC카드, ICT 창업지원단이 후원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첨단 기술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종 입상한 SBCN은 고객들의 성향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최적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로보어드바이저 기업이다.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BCN은 이번 공모전에 ‘빅데이터 분석 및 AI를 활용한 로보어드바이저 금융투자 플랫폼’으로 참가했다.

SBCN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기술·가치 면접평가, 데모데이(시연평가)까지 모든 심사과정을 최종 통과해 아이템의 창의성, 사업가능성, 기술력 등을 인정받았다.

SBCN은 상금 1600만 원을 수상하며 강원센터 멘토링, 입주공간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네이버, BC카드와의 서비스 콜라보레이션의 기회를 얻게 됐다.

손상현 SBCN 경영전략부문대표는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최적의 투자 종목과 자산관리 포트폴리오의 가치를 고객이 조기에 체감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BCN은 B2C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의달인’ 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