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달 400여곳 전통시장 가을축제 동시 개막

전국 전통시장 400여곳에서 ‘전통시장 가을축제’가 동시에 막을 올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전국 전통시장에서 19일부터 31일까지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란 슬로건 하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말까지 열리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일환이다. 가을여행지와 관광지, 지역 축제 현장에 인접한 전통 시장 424곳이 자율적으로 기간(1주일 내외)을 정해 참여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전국 17곳의 거점시장은 시장 특색을 살린 포토존 설치, 솜사탕 제공 이벤트와 함께 시장별 입지·특성 등을 고려한 체감․공감․소통형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분위기를 선도한다. 축제의 즐거움과 재미를 더하기 위해 ‘로보카 폴리(만화캐릭터) 스탬프투어’ 와 ‘비덕 인형탈 인증샷’ 경품행사도 실시한다.

▲거점시장별 주요 프로그램.(자료제공=중기부)
▲거점시장별 주요 프로그램.(자료제공=중기부)

아울러 행사에 미참여하는 전통시장까지 축제의 온기가 확산되도록 ‘전국 전통시장방문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전국 전통시장 어디에서나 방문 후 SNS와 문자를 통해 인증샷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스마트폰, 노트북, 온누리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한다.

이번 축제기간에는 참여 시장별 상인단체가 전통시장의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주도하는 ‘고객서비스 3대혁 신 운동’(△카드결제 및 현금영수증 발급, △가격표시․품질 및 교환, △고객신뢰)도 병행될 예정이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용사이트 '시장 愛‘ (www.sijangae. or.kr), ‘북적북적 시장이야기’(blog.naver.com/marketagency) 블로그, 중소벤처기업부 통합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올해 전통시장 가을축제에 젊은 층을 포함한 많은 국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주셔서 35만여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만발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들은 인근 전통시장을 꼭 방문해 주셔서 ‘서민경제 살리기’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