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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드 직격탄' 에이블씨엔씨, 영업이익 '반토막'

[이투데이 이꽃들 기자]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연결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59.7% 감소한 24억 원이라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21% 감소한 1006억 원, 당기순이익은 40.96% 감소한 30억 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올 1·2분기 매출은 1964억 원, 영업이익은 7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48%, 34.23%로 감소했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국내 내수 침체와 함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배치 이후 중국 여행객 감소 등이 (영업이익과 매출 하락의) 주 원인으로 작용했다"면서 "3분기에는 보다 건실한 실적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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