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미츠커머스, AMC(에이엠씨)갤러리 개관

입력 2017-07-25 16: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광고대행사 아트미츠커머스(대표이사 김주영)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메종드미끌리 빌딩)에 AMC갤러리를 개관했다.

다양한 장르의 전시 기획과 아트 컨설팅, 기업 브랜드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공공미술 등 미술과 연계된 각종 프로젝트를 통해 문화예술 전반의 사회적 기능을 확대하고 공공적인 미감을 높인다는 게 이번 전시의 취지다.

AMC갤러리는 첫 전시로 폐타이어를 이용한 조형물로 유명한 지용호 작가의 대표작을 포함해 국내 유수의 작가(김남표, 김동유, 이석주, 이이남, 이환권, 박승모, 지용호 등 7인)의 대표작을 전시한다. 전시는 8월 30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AMC갤러리는 기업의 이미지에 맞는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예술화를 실현하는 한편, 공간과 환경, 지리적 여건과 규모, 용도, 기능성 등 공간의 특성에 맞는 아트 워크(Art Work)로 플레이스 브랜딩(Place Branding)을 실현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이에 AMC갤러리는 다양한 건축물에 생명력과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조각 작품 및 미디어 아트(Media Art)를 제안하며, 실내에는 따뜻한 감성과 평온을 느낄 수 있는 미술 작품을 기획하고 컨설팅할 예정이다.

AMC갤러리 관계자는 "아트미츠커머스의 기획력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예술이 사회와 적극적으로 교감할 수 있도록 매개체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업, 관공서, 호텔, 벵원, 은행 등에서 아트(문화 예술)과 커머스(비즈니스)의 만남을 통해 보편적이고 일상적인 생활 전반에 예술이 스며 들도록 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라고 전했다.

이어 “홍콩, 싱가폴, 대만, 뉴욕 등 해외 시장에 국내 작가의 우수성 및 작품 판매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살아남아야 한다…최강야구 시즌3, 월요일 야구 부활 [요즘, 이거]
  • 수영복 입으면 더 잘 뛰나요?…운동복과 상업성의 함수관계 [이슈크래커]
  • “보험료 올라가고 못 받을 것 같아”...국민연금 불신하는 2030 [그래픽뉴스]
  • [인재 블랙홀 대기업…허탈한 中企] 뽑으면 떠나고, 채우면 뺏기고…신사업? ‘미션 임파서블’
  • 한국 여권파워, 8년래 최저…11위서 4년 만에 32위로 추락
  • '최강야구 시즌3' 방출 위기 스토브리그…D등급의 운명은?
  • 르세라핌 코첼라 라이브 비난에…사쿠라 “최고의 무대였다는 건 사실”
  • 복수가 복수를 낳았다…이스라엘과 이란은 왜 앙숙이 됐나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600,000
    • -3.51%
    • 이더리움
    • 4,610,000
    • -3.82%
    • 비트코인 캐시
    • 728,500
    • -9.16%
    • 리플
    • 733
    • -3.55%
    • 솔라나
    • 199,700
    • -10.89%
    • 에이다
    • 686
    • -5.12%
    • 이오스
    • 1,109
    • -6.18%
    • 트론
    • 166
    • -1.78%
    • 스텔라루멘
    • 161
    • -3.5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000
    • -7.3%
    • 체인링크
    • 19,900
    • -7.61%
    • 샌드박스
    • 640
    • -6.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