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에잇퍼센트, 수제맥주 전문기업 ‘더 부스(The Booth)’ 투자자 모집

[이투데이 김경아 기자]

만기 12개월, 연 수익률 8.94% 투자금 5억원 모집 개시

국내 P2P금융을 선도하고 있는 '에잇퍼센트'(8퍼센트)가 수제 맥주 전문기업 더부스 브루잉 컴퍼니(The Booth Brewing Co)’의 사업 운영 자금 마련을 위한 투자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더부스는 수제 맥주의 제조와 수입,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Brewer 미켈러(Mikkeller)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대동강 페일에일’을 제조해 완성도 높은 수제맥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한 기업이다. 최근에는 장기하와 얼굴들과 함께 만든 ‘ㅋIPA’를 통해 인디 밴드 특유의 감성과 문화를 맥주에 담아내기도 했다. 그 밖에 더부스가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 수제맥주 페스티벌 ‘더 비어위크 서울’은 맥주 애호가들에게 사랑 받는 축제로 자리잡아 수만 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투자금 모집은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맞춘 수제 맥주 수요가 급증함에 따른 재고 확보, 전문 인력 확충 등 운용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에잇퍼센트 심사팀은, 설립 이후 수입·유통뿐 아니라, 판교 양조장 설립으로 사업 기반을 넓히고, 2년 만에 미국 유레카 지역 양조시설까지 인수한 더부스의 성장성과 꾸준히 증가하는 수제 맥주 수요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번 대출을 승인했다.

이번 투자 모집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수익금 제공과 함께 더부스의 수제맥주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과 맥주잔을 스페셜 리워드로 제공한다.

에잇퍼센트 이준호 팀장은 “더부스의 재무 구조와 상환 능력 등을 검토한 결과, 양호한 현금흐름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투자자들께 매력적인 수익처로 추천할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더부스가 이번 투자금 모집을 통해 수제맥주 애호가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더부스 김희윤 대표는 “작년부터 좋은 파트너로 함께 하고 있는 에잇퍼센트 투자자를 다시 만나게 됐다"며 "더부스에 관심 갖고 투자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의미로 수제맥주 상품권과 맥주잔을 스페셜 리워드로 준비했다”고 언급했다.

한편 더부스의 모집 금액은 총 5억원이며 연 수익률은 연 8.94%, 만기는 12개월이다. 투자 시작 시각은 12월 19일(월) 오후 1시부터이며, 에잇퍼센트는 이번 더부스 외에도 8억 원 규모의 제주시 빌라 투자상품과 다수의 투자상품을 같은 시각 공개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에잇퍼센트 홈페이지(www.8percent.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