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생활의 달인’ 신 4대문파 ‘동보성’ 필감산 오향장육 비법은 돼지비계 “이럴 수가…”

(SBS 방송화면 캡처)

*‘생활의 달인’ 신 4대문파 ‘동보성’ 필감산 오향장육 비법은 돼지비계 “이럴 수가…”

‘생활의 달인’ 신 4대문파 ‘동보성’의 필감산 달인의 오향장육 비법은 돼지비계에 있었다.

10일 저녁 방송된 SBS 시사ㆍ교양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 489회에서는 중화요리 신 4대문파 필감산 달인의 오향장육 비법이 공개됐다.

이날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된 필감산 달인은 “봉황파 시절 유명했던 게 오향장육이다”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그는 오향장육을 다섯 가지 향신료가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내는 요리라고 소개했다.

그러나 충격적인 것은 그의 오향장육 비법이었다. 바로 돼지비계에 있었다. 그의 오향장육 레시피는 이렇다. 우선 향을 우려내기 위해 간장과 삶은 소고기를 끊는 물에 넣는다. 그리고는 돼지비계를 넣었다. 그는 “(오향장육이) 응고되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돼지비계에는) 콜라겐이 많아서 응고가 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돼지비계를 넣고 끊인 오향장육 육수는 하루가 지나 놀랍게 응고가 돼 있었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져녁 8시 55분 SBS를 통해 방송된다.

*‘생활의 달인’ 신 4대문파 ‘동보성’ 필감산 오향장육 비법은 돼지비계 “이럴 수가…”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상승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