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사랑' 아이유, 참이슬 광고모델 발탁 "17.8도 새 제품"

입력 2014-11-21 09: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수 아이유(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사장 김인규)는 오는 25일부터 17.8도로 새롭게 출시되는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광고모델로 그 동안 남다른 소주사랑을 과시해온 가수 아이유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이유는 방송과 SNS 등을 통해 "소주를 즐겨 마신다"며 자신의 음주취향을 밝혀온 만큼 이번 참이슬 광고 모델 발탁은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팬카페를 통해 공개된 아이유의 ‘소주 사랑’ 게시글이 이슈가 되면서 디시인사이드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주 모델은 아이유가 딱’이라는 글과 함께 참이슬을 안고 있는 합성사진 등이 올라오며 ‘아이유=소주’라는 공식이 탄생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측은 “청아한 목소리로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을 받아온 아이유의 이미지가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온 참이슬의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와 어울려 모델로 선정됐다”고 밝히며 “특히 탄탄한 음악실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펼치며, 2~30대뿐만 아니라 중, 장년층에게까지 폭넓게 사랑 받고 있는 아이유의 국민가수 이미지와 국민소주 참이슬의 이미지가 부합돼 참이슬의 대세화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아이유를 모델로 영입한 하이트진로는 12월부터 새로운 동영상광고 온에어와 함께, 새로워진 참이슬의 ‘대한민국이 즐기는 깨끗함’의 대세감 있는 캠페인 등 소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네이버 “지분매각 포함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 투명 랩 감고 길거리 걸었다…명품 브랜드들의 못말리는(?) 행보 [솔드아웃]
  • 애플, 아이패드 광고 ‘예술·창작모욕’ 논란에 사과
  • 긍정적 사고 뛰어넘은 '원영적 사고', 대척점에 선 '희진적 사고' [요즘, 이거]
  • 기업대출 ‘출혈경쟁’ 우려?...은행들 믿는 구석 있었네
  • 1조 원 날린 방시혁…그래도 엔터 주식부자 1위 [데이터클립]
  • 현대차, 국내 최초 ‘전기차 레이스 경기’ 개최한다
  • 덩치는 ‘세계 7위’인데…해외문턱 못 넘는 ‘우물 안 韓보험’
  • 오늘의 상승종목

  • 05.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756,000
    • -2.23%
    • 이더리움
    • 4,110,000
    • -2.65%
    • 비트코인 캐시
    • 608,500
    • -3.72%
    • 리플
    • 710
    • -1.66%
    • 솔라나
    • 203,300
    • -4.96%
    • 에이다
    • 630
    • -3.08%
    • 이오스
    • 1,110
    • -2.63%
    • 트론
    • 178
    • +0.56%
    • 스텔라루멘
    • 150
    • -1.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150
    • -3.27%
    • 체인링크
    • 19,220
    • -3.51%
    • 샌드박스
    • 600
    • -2.91%
* 24시간 변동률 기준